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코인은 스텔라루멘(XLM)입니다. 스텔라루멘은 굉장히 오래된 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코인에 대해 소개드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메이저코인들은 조금 더 안전하게 모아갈 수 있기 때문에 스텔라루멘에 대해서 관심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스텔라루멘(XLM) 소개
2. 스텔라루멘(XLM) 시세
3. 스텔라루멘(XLM) 전망
4. 스텔라루멘(XLM) 채굴
1. 스텔라루멘(XLM) 소개
스텔라루멘코인은 스텔라 결제 네트워크에서 사용되고 있는 가상화폐입니다. 스텔라는 리플 프로토콜에 기초해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애초에 리플에서 하드포크 되었기 때문에 비슷한점이 많으며, 스텔라 네트워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은행, 결제시스템, 플랫폼, 공공장부 등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코인입니다.
리플과의 차이점은 리플은 영리기업인 리플랩스에서 운영하고 있으나 스텔라는 비영리 단체인 스텔라개발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이나 기업과 같은 금융기관을 대상하으로 리플이 운영된다면, 스텔라는 개인과 금융, 소외계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의 특징은 총 공급량 1,000억개가 이미 다 밸행되었고, 배포할 일만 남았습니다. 5%는 스텔라에 보유되어 운영비용으로 지출되고 있으며, 나머지 95%는 다양한 그룹에 배포하고 있습니다. 50%는 루멘을 원하는 개인, 25%는 은행시스템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20%는 비트코인 소유자에게 주어집니다. 꾸준히 배포되고 있으며, 배포를 통해서 저비용으로 금융서비스를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루멘은 매년 1%의 고정된 인플레이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수료는 DoS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스텔라는 독자적인 합의 프로토콜을 사용하는데, 이는 자신이 누구를 신뢰할지 직접선택하고, 신뢰망을 통해 합의에 도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아래 스텔라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실시간으로 스텔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은 코인원과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저는 코인원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코인원에서 거래를 하면 거래 수수료의 10%를 되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얼마안되는 금액일 수 있지만 거래를 자주하시거나 큰금액을 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10% 반환은 정말 큰 수익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코인원 이벤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2. 스텔라루멘(XLM) 시세
현재 스텔라루멘의 시세는 900원입니다. 시가총액은 15.8조원으로 괴장히 높은 수준의 시가총액을 보이고 있으며, 메이저코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렷듯이 발행한도는 1,000억개로 알려져 있으나 현재는 500억개 정도 유통되어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의 차트를 보시면 잔잔하게 오르락 내리락 반복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500원 밑에서 잡으신 분들은 벌써 수익이 2배는 넘을 것 같은데, 스텔라루멘의 경우 급등 후 급락도 오기 때문에, 수익권일 경우 일정부분 수익실현을 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스텔라루멘의 RSI지수를 살펴보겠습니다. RSI지수는 70인데, RSI지수가 70을 넘어가면 과매수 구간으로 탐욕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구간에서 매수를 하는 것은 조금 위험해 보이며, 30미만인 경우 과매도 구간으로 매수하기 가장 좋은 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텔라루멘에 처음 진입하시는 분들은 조금 주의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3. 스텔라루멘(XLM) 전망
먼저 제가 생각할 때 코인의 전망은 사용화가 가능하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스텔라루멘은 은행기반의 코인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용화에 대한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보입니다. 스텔라루멘은 리플과 경쟁관계라고 볼 수 있는데, 서로 지향하는 타겟 고객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상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 까지는 개인적인 의견이고, 아래에서는 지표를 통해서 전망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텔라루멘은 82개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프로젝트가 어떤 것인지 전문적으로 알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를 하는지를 보고, 개발자들의 의지와 관심도를 볼 수 있습니다. 82개 중 저는 12개의 프로젝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12개 모두 1일 이내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그 외 20개의 프로젝트들도 7일 이내에 업데이트를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자들이 스텔라루멘에 굉장히 관심이 많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관심도라면 모든 코인들을 비교해 봐도 상위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텔라루멘의 스캠지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스캠지수는 10에 가까울수록 좋고, 0에 가까울수록 스캠에 가깝습니다. 스텔라루멘은 7.89점으로 높은점수를 받았습니다. 개별 점점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스텔라루멘은 감각점수와 인식점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점수만 올라준다면 9점대까지도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코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캠지수는 참고사항으로만 보시기 바라며, 투자의견에 반영하는 것은 투자자들의 몫임을 알려드립니다.
4. 스텔라루멘(XLM) 채굴
스텔라루멘은 이미 발행이 끝났기 때문에 채굴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아직 배포되지 않은 코인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스텔라 측에서 어떻게 배포할지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그 때 잘 받으면 용돈벌이 정도 할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이더리움클래식(ETC)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호재, 스캠분석, 채굴)
스와이프(SXP)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소각, 호재, 스캠분석)
하이브(HIVE)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채굴방법, 스캠)
'비트코인 > 코인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더리움클래식(ETC)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호재, 스캠분석, 채굴) (0) | 2021.05.06 |
---|---|
스와이프(SXP)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소각, 호재, 스캠분석) (0) | 2021.04.29 |
하이브(HIVE)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채굴방법, 스캠) (1) | 2021.04.28 |
톤(TON)코인 소개, 시세 및 전망(스캠 분석, 호재, 채굴) (0) | 2021.04.26 |
도지코인 시세 및 전망(채굴, 호재, 일론머스크) (1) | 2021.04.14 |